본문 바로가기

후원ㆍ회원관리/MRM

혹시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지는 않으십니까? [후원자 관리 프로그램]

혹시,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지는 않으십니까?

 

많은 비영리단체가 아래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. 만약, 여러분이 아래 Pain(고통)에 공감하신다면 MRM 도입을 검토해 보십시오. MRM 이 여러분을 단순/반복/고통으로부터 자유를 드릴 것 입니다.  

Pain #1. CMS 정기출금/당월재출금/전월미납출금을 처리하느라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빼앗기고 있으며, 이따금씩 출금/출금해지 누락, 이중출금이 발생하여 후원자 항의 등 곤란을 겪고 있다. 또한, 사용 중인 프로그램에는 출금중지기간을 설정할 수 없어 일정기간 동안 출금을 중지해 달라는 요청을 받게 되면 수동으로 처리하다 출금사고가 발생한다.

 

Pain #2. CMS 프로그램만 사용 중이고, 나머지 계좌이체/지로/현금납부 및 일회성납부 회원은 엑셀 등 수기로 관리하고 있어 업무 효율성이 낮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기록을 남기는 것도 어려운 실정이다. 무엇보다 기부금영수증 발급은 ‘한땀한땀’ 장인정신으로 수작업 중이다.

 

Pain #3. . 우리 단체는 기부금의 성격이 몇 개로 나눠지는데 사용 중인 CMS 프로그램에는 납부구분을 지정하는 기능이 없어 이 부분을 수작업으로 처리하고 있다. 동시에 2 개의 기금에 기부하는 회원이 있으면 기금별 정산을 위해 2 중으로 등록해서 2 건으로 각각 출금하고 있어 출금수수료 낭비는 물론 회원의 통장에도 매월 2 건의 출금내역이 남는 등 불편이 있다.

 

Pain #4. 우리단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/후원신청/납부내역조회/후원증서/기부금영수증발급 기능을 제공하고 싶지만 비용이... 현재는 매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시즌이 오면 기부자정보 변경요청 처리, 기부금영수증 발송 및 반송우편물 처리에 나의 개인생활은 잠시 내려놓아야 한다.

 

Pain #5. 현재 납부방법별(CMS/신용카드/지로/계좌이체) 회원정보가 각각 관리되고 있고, CMS/SMS/대량이메일에 각기 다른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. 이로 인해 회원정보 불일치/중복 등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, 행사 때마다 우편물/이메일/문자를 보내기 위해 발송대상을 수작업으로 정리하고 있다. 대상자 누락과 중복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나의 업보?